반응형
SMALL

2025/04/21 4

물리치료사 WJ의 첫 명함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WJ입니다.최근에 저만의 명함을 만들게 되었습니다.요양병원에서 운동치료사로 일한 지 8년차이고,이제는 제 이름으로 책도 쓰고, 강연도 준비하면서‘나’를 알리는 도구가 하나쯤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명함에는이름 ‘WJ'직업 ‘요양병원 운동치료사’와 '사회복지사'연락처제가 취득한 주요 자격증, 교육수료증 등을담았습니다.명함 한 장이지만,제가 어떤 일을 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은지를 담은 작은 소개서처럼 느껴져요.앞으로 강연을 하거나 책을 소개할 자리가 있을 때이 명함이 자연스럽게 저를 대신해 말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혹시 강연 요청, 인터뷰, 협업 제안 등이 있다면블로그를 통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세요.‘운동치료사 WJ’라는 이름을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의미로 기억되도록 천천..

황일상 2025.04.21

『환자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 외부 유통 신청 완료했습니다

안녕하세요, WJ입니다.그동안 준비해왔던 책 『환자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이전자책 심사 승인을 통과했고, 드디어 외부 유통 신청까지 마쳤습니다!현재 영풍문고, 북센,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에 유통 신청을 완료했으며,각 플랫폼의 검토가 끝나면 인터넷 서점에서 누구나 쉽게 구매하실 수 있게 됩니다.아직은 검색이 되지 않지만,유통 승인이 나는 대로 가장 먼저 이 블로그에서 소식 전해드릴게요.이 책은 요양병원에서 오랜 시간 동안 환자들과 함께하면서제가 치료사로서, 한 사람으로서 배운 것들을 담담하게 담아낸 에세이입니다.마음에 남는 한 장면, 생각할 거리를 안겨주는 한 줄이 되어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앞으로 『환자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 관련 소식은이 블로그 https://hwangwj.tistory.co..

황작가 2025.04.21

『환자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 – 병상 곁에서 배운 삶의 지혜 강의계획서

강의계획서강의 제목:『환자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 – 병상 곁에서 배운 삶의 지혜강사:황운지 (요양병원 운동치료사 / 『환자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 저자)강의 시간:총 40분 (강연 + 실습)강의 대상:복지관 이용자, 요양 중인 어르신, 보호자 등---■ 강의 목적요양병원에서 만난 환자들과 보호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돌봄'이라는 긴 여정 속에서 나 자신을 지키고, 실천 가능한 몸과 마음 관리법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강의 구성1. 따뜻한 이야기로 시작 (10분)『환자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 소개실제 환자 사례 한두 가지 공유“환자가 제게 알려준 건 삶의 태도였습니다”2. 돌봄의 감정 다루기 (10분)보호자가 흔히 겪는 감정: 죄책감, 지침, 고립감완벽한 보호자보다 ‘지속 가능한 보호자’가 ..

황일상 2025.04.21

『환자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 종이책 출간 예정 소식 전해요!

안녕하세요, WJ입니다.오늘은 기분 좋은 소식을 하나 전해드리려고 해요.제가 몇 달 동안 공들여 써왔던 에세이『환자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이드디어 종이책으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아마 이번 주에서 다음 주 사이에출간이 확정될 것 같아요.(심사를 기다리는 중이에요!)이 책은 제가 요양병원에서 운동치료사로 일하면서만났던 환자분들의 이야기와,그 속에서 제가 배우고 느낀 감정들을 담아낸 에세이입니다.슬프기도 하고, 따뜻하기도 하고, 가끔은 먹먹해지는 이야기들.읽는 분들도 그 감정을 함께 나눠주셨으면 좋겠어요.종이책으로 출간되면, 손에 쥐고 넘겨보는 감성도같이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소장용으로,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서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출간 일정이 확정되면 다시 한 번 공지할게요!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황작가 2025.04.21
반응형
LIST